이런 종류의 메시지는 대게 Adobe 앱들과 맥 메일 앱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

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는데, 무시하건 다시 열건 계속 이 메시지만 뜨게 되죠.

일단 '시스템 환경설정' 의 '인터넷 계정'에서 문제가 의심되는 메일계정을 삭제해 봅니다.

여기서 대부분 해결이 되지만, 그래도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, 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 조치하면 됩니다.

다시 실행만 해도 될 때도 있지만, 그래도 안된다면 'Back to the Mac' One님의 해결책이 최선인 것 같습니다.

이것 해결하느라고 고생했는데 아주 직빵이네요.

다만 메일이 많은 경우 다시 데이타를 맥으로 로딩하는데 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.


다음 단계로 시도해 봅니다.

1번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2번순서대로 하면됩니다.


1. App Fixer의 사용: 설정파일을 초기화하여 프로그램 기동 문제를 잡아준다.

2. Mail의 재설정

   - 시스템 환경설정의 인터넷 계정에서 mail과 관련된 것을 모두 서비스를 오른쪽의 체크박스에서 체크 해제한다.

   - 파인더를 실행시킨 후, option 키를 누른 채로 메뉴의 이동을 누르면 라이브러리가 나타나는데 그 밑의 'Mail' 디렉토리를 삭제한다.

   -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밑의 Preferences 디렉토리의 com.apple.mail-shared.plist 파일을 삭제한다. => 2016년 2월 현재버전에서는 파일이 없을 수 있다.

   -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밑의 Containers 디렉토리의 com.apple.mail 폴더를 삭제한다.

   - plist 프로세스를 재기동: 터미널 실행하여 다음을 실행한다. => killall -SIGTERM cfprefsd

   - 맥을 재시동하고 필요한 이메일 서비스를 다시 활성화시킨다.
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